김해시, 북스타트 책날개 입학식 개최 - 면 지역 초등 신입생에 책 꾸러미 선물 -

일반 교육 및 대학

김해시, 북스타트 책날개 입학식 개최 - 면 지역 초등 신입생에 책 꾸러미 선물 -

포랜컬쳐 0 30

김해시, 북스타트 책날개 입학식 개최

- 면지역 초등 신입생에 책꾸러미 선물 -

 


김해시는 지난 4일 김해 상동면 용산초등학교 입학식에서 신입생 20명에게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선물하는 '책날개 입학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북스타트 '책날개 입학식'은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책과 함께 즐거운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독서 장려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병설유치원 입학생들에게도 책꾸러미를 배부해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책날개 입학식'은 공공도서관이 없는 면지역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을 대상으로, 용산초등학교를 포함한 5개 초등학교와 4개 병설유치원 신입생 59명에게 책꾸러미를 나눠주고 축하하는 행사이다.

 

홍미선 장유도서관장은 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첫걸음을 내딛는 어린이들이 북스타트 책꾸러미와 함께 독서를 생활화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07년부터 북스타트 운동을 선포하고 19년째 모든 신생아에게 그림책 2권이 포함된 책꾸러미를 선물해 오고 있다. 이와 함께 북스타트 플러스(19~35개월), 보물상자(36개월~취학 전), 책날개(초등 1학년), 청소년(중등 1~3학년), 시니어(50세 이상), 아기마중(임산부)까지 생애주기별 책꾸러미를 배부하고 있으며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