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탄소중립 생활실천 선도 사업’ 추진

사회

‘공동체 탄소중립 생활실천 선도 사업’ 추진

GOYA 0 147

 경상남도, 경상남도기후·환경네트워크,
공동체 탄소중립 생활실천 선도 사업추진

 

- 지역 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중립 생활실천 선도 사업참여 공동체 모집

- 탄소중립 생활실천 공동체 모델 개발 및 탄소중립 생활 문화 확산 기대

 

경상남도와 경상남도기후·환경네트워크는 지역 및 공동체의 기후위기 문제해결 방법을 모색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하여 2023년 탄소중립 생활실천 선도 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탄소중립 생활실천 선도 사업은 공동체 구성원의 주도로 공동체 내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에 적합한 탄소중립 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동체 특성에 맞는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펼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

 

탄소중립 생활실천 선도 사업의 모집규모는 4개소(공동체 규모 및 프로그램 수에 따라 선정 개소 변경 가능)이고, 신청대상은 주택(공동, 단독), 상가(시장), 종교시설, 교육기관, 기관 등이며, 신청자격은 탄소중립 생활실천에 관심이 있고 10가구(세대) 또는 30인 이상 공동체이다.

 

신청기간은 2023728일 금요일 18:00까지이며, 이메일(gncen@kcen.kr)로 접수 신청을 받는다. 신청 방법은 경상남도 누리집, 경상남도기후·환경네트워크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경상남도기후·환경네트워크 김명용 상임대표는 공동체별 탄소중립 실천 활동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합의와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며, 나아가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경남형 탄소중립 생활 문화가 확산되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기후대기과 강철욱 주무관(055-211-6655),경상남도 기후·환경네트워크 홍정흔 사무처장(055-752-8431)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