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첫 간부회의에서 '소통' 강조

사회

홍태용 김해시장 첫 간부회의에서 '소통' 강조

소하 0 141

87c676b207c2ff68e6921b736e8123aa_1657506868_7.JPG

홍태용 김해시장, 첫 간부회의에서 소통강조

 

- 시민 기대 부응 위해 소통행정, 공약이행 집중 당부

- 공감할 수 있는 인사시스템 마련, 의회와 협치 주문

 

홍태용 김해시장이 취임 후 첫 간부회의에서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했다.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홍시장 주재로 부시장과 실국장, 주요 부서장을 비롯, 도시개발공사 사장 등 산하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첫 간부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 홍시장은, “시민과 공무원의 소통, 시장과 직원의 소통, 직원 상호간의 소통, 이 세 가지 소통이 잘 이루어진다면 시정지표인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구현은 어렵지 않을 것이라며, 관련 부서에 소통행정강화를 위한 실천방안 마련을 지시했다.

 

이어, “새로 출범하는 민선8기 시정에 시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시민들의 신뢰와 공감을 얻기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 시민과 약속한 약 이행이 가장 중요하다, 당면 현안 해결과 새로운 성장 모멘텀 마련을 위해 공약 이행에 집중해 줄 것을 주문했다.

 

, 홍시장은 적극행정, 혁신행정을 펼치기 위해서는 적재적소 인력배치와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가 기본이라며, “공직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공정인, 시스템인사의 원칙을 세우고 다음 인사부터 시행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의회는 집행부 견제의 역할을 넘어 시정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나가야할 든든한 동반자라며, 지난 5일 개원한 제9 김해시의회와의 소통과 협력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최근 재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한 대응 강화, 하반기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국고예산 확보, 폭염과 집중호우 재해재난 대비 등 직원들이 당면 업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