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이 투표하여 직접 선정하는 '2023년 주만참여예산사업 선정 온라인 투표' 실시

기타

도민이 투표하여 직접 선정하는 '2023년 주만참여예산사업 선정 온라인 투표' 실시

포랜컬쳐 0 107

도민이 투표하여 직접 선정하는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 온라인 투표실시

 

- 930일부터 109일까지 온라인 도민투표 실시

- 투표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제공

 

경상남도는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온라인 도민투표를 오는 30일부터 109일까지 10일간 실시한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2개월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시행한 결과, 건설교통분야 102, 환경분야 50건 등 다양한 분야의 제안이 총 461건 접수됐다.

 

제안된 사업은 시군 및 도 소관부서가 검토하여 구체화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9개 분과위원회와 경상남도 주민참여예산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쳤으며, 최종 투표 대상 사업은 총 62건이다.

 

온라인 도민투표는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경상남도 주민참여예산 누리집(http://www.gyeongnam.go.kr/budget/jumin/main.do)을 통해 모바일 또는 컴퓨터(PC)로 본인인증 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사업내용 확인 후 우선 시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업을 선택하되, 한 사람이 11개의 원하는 사업을 투표할 수 있다.

* -시군연계협력형 5(시군당 1개 사업), 도정참여형청년참여형생활안전형 각 2개 선택

 

아울러 도는 투표항목 중 30억 원 이상 주요 신규 정책사업과 3억 원 이상 행사성 사업의 예산 편성에 대하여 도민의 의견을 듣는 항목을 개설하여, 주민참여예산사업 외의 일반예산에 대하여도 도민이 참여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투표참여자 중 120명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원 상당의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며, 최종 결과는 투표 종료 후 10월 중 총회를 거쳐 발표할 예정이다.

 

민기식 경남도 예산담당관은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도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투표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