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5 올해의 책' 선포식 개최 * 대표도서 '빛과 멜로디' 등 4권 선정 ... 작가와의 만남 시간 가져

사람과 책

김해시 '2025 올해의 책' 선포식 개최 * 대표도서 '빛과 멜로디' 등 4권 선정 ... 작가와의 만남 시간 가져

포랜컬쳐 0 37

김해시 ‘2025 올해의 책선포식 개최대표도서 빛과 멜로디4권 선정작가와의 만남 시간 가져

김해시(시장 홍태용)2025 김해시 올해의 책으로 빛과 멜로디 4권을 선정해 5일 장유도서관에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홍태용 시장과 독서 관계자 등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선정 도서를 소개하고 독서릴레이 주자로 활동할 시민에게 도서를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또 대표도서 조해진 작가, 어린이도서 김성운 작가와 만남의 시간, 사인회가 마련돼 성황을 이뤘다.

 

2025 김해시 올해의 책은 대표도서 부문 빛과 멜로디(조해진 작가) 청소년도서 부문 나는 복어(문경민 작가) 어린이도서 부문 행운이 구르는 속도(김성운 작가) 시민작가도서 부문 아리타의 조선 도공 백파선(한정기 작가) 4권이다.

 

올해의 책은 관내 도서관과 학교, 시민들의 추천을 받아 후보도서를 선정한 후 온·오프라인 시민투표 결과를 반영하고 추진협의체 회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시는 선포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올해의 책을 주제로 한 독서릴레이, 가족극 공연, 토론 리더, 독후감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홍태용 시장은 19회째를 맞이한 올해의 책 사업으로 시민들과 함께 책 읽는 분위기 확산에 힘쓰고 있다선포식 이후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고 말했다.




0 Comments